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역 대학생들에게 행정 실무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5년 여름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8일까지이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며, 공고일(6월 25일) 기준 순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타 지역 대학 재학생도 순천시 거주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취업 중이거나 과거 순천시 행정인턴 및 직장체험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학생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순천시청 및 행정복지센터, 유관기관에 배치되어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4주간, 하루 5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연수생은 서류 적격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최종 합격자는 순천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순천시 누리집 [시정소식] - [인사채용] 게시판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청 청년정책과(061-749-323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직장체험 연수를 통해 대학생들이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하며 사회적 역량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하는 귀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