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창업리그(창업 경진대회)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리그의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명칭 공모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순천시청 홈페이지(www.suncheon.go.kr)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dud9624@korea.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4일까지이며, 이후 창업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거쳐 8월 12일에 당선작을 발표하게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각 50만원(2명)이다.
순천시 이재근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새로운 이름을 가지게 되는 창업리그의 흥행과 호남권 최대 순천형 창업보육센터 건립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하나로 성공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공모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순천시청 투자일자리과 창업보육센터TF팀장(061-749-3231)으로 하면 된다.
한편, 창업리그는 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의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경진대회 형식으로 9월부터 순천에서 열리게 된다. 1등 1억원의 상금을 걸고, VR․AR, 전자상거래, 음식한류 등 창업 3대 분야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대회이다.
단계별 교육과 컨설팅을 거쳐 선발된 최종 5개 팀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