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지난 17일 ‘2018년 곡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상자로 4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의 기창업자에게 창업관련 교육지원, 마케팅, 컨설팅, 사업화 창 업자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곡성군 창업지원 자체예산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1개소 당 총사업비 50%이내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해 주며, 이번 선발된 대상자는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4명의 신청자가 2단계 PT 심사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평가 기준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사업계획의 충실성, 곡성군 일자리 창출의 파급효과 및 상품화를 통한 매출 실현과 발전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삼았다.
한편, 곡성군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총 3건이 선정되어 23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는 인구감소, 청년유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청년 유입을 지원하여 지역 활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는 사업으로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47명을 선정해 일자리 창출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일자리를 발굴·제공하겠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창업을 성장시킬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