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시민 편의를 위해 매주 화요일 운영하는 야간 민원실이 평균 30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올해 1월 운영을 시작한 화요 야간 민원실은 이달 17일 현재까지 590여 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가장 많은 민원은 여권민원으로 495건이다. 시는 여권민원의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하기 때문에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야간 민원실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최근 휴가철을 맞아 가족단위 여권을 신청하려는 민원인들의 야간 민원실 방문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간 민원실은 평일 근무시간 시청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첫 문을 열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다.
처리 가능 민원은 여권신청·교부부터 주민등록·인감증명 업무, 가족관계 민원접수, 부동산 실거래 신고, 지적민원 상담, 각종 증명서류 발급 등 다양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정공감 감동시정’ 구현을 위해 화요 야간 민원실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