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23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2018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평소 학교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테마별 체험학습 및 나눔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한 이번 교육은 총 10개 프로그램 20회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여름방학 기간 중 19일간 진행되는 교육은 제일대학교 산업안전관리과 및 소방방재과와 함께하는 재난안전교육 및 체험을 시작으로 전통문화체험 및 예절교육, 수화교육, 부모님과 함께하는 제과제빵 체험 및 나눔활동, 부모님과 함께하는 석고방향제 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 호신술 교육, 노인 인식개선교육 및 체험, 청소년 자원봉사 마인드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제과제빵 및 석고방향제 체험 프로그램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청소년과 부모 간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완성된 결과물은 관내 독거어르신, 저소득가정 아동, 장애인 등 따뜻한 관심과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전달받을 대상자 또한 자원봉사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로부터 추천받아 선정함으로써 순천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은 관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