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순천시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지난 12일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협의회 임원진을 선출하기 위한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허석 순천시장, 시의원, 자원봉사협의회 임원 및 소속단체 406개 중 200여명의 단체장들이 참석하여 향 후 2년간의 협의회를 이끌어 갈 제 8기 자원봉사협의회임원을 선출했다.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방침을 내건 허석 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천시를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순천시는 더 발전이 되가고 있다. 순천시자원봉사협의회 총회를 통해 새로운 임원진들이 구축되어 순천시 자원봉사자들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순천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뜻을 밝혔다.
자원봉사협의회 허병주 고문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는 어느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자원봉사 협의회는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의 대변인 역할을 통한 위상 제고와 일등 봉사자 육성에 노력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번에 제 8기 자원봉사협의회장으로 취임한 이인숙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 8기 자원봉사협의회는 시민성과 공공성을 통한 자원봉사 가치를 확장하고, 일상적인 자원봉사 참여의 접근성과 재능기부를 통한 전문성 있는 자원봉사활동 등을 향상시키겠다.” 며 “제 8기 협의회는 자원봉사의 사회적 영향력을 제고하고 회원단체의 권익과 이익을 대변하여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협의회로 거듭나겠다.” 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순천시자원봉사협의회는 2003년 제 1기를 시작으로 2018년 제 8기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 취임한 이인숙 회장의 임기는 2018년 7월 30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