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오는 15일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군민 및 공직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제8기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기적인 열린 강좌를 실시해 평생교육의 장이 되는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는 올해 8년째를 맞이했으며, 제8기 운영은 더욱 더 새로움을 담아 오는 15일에 개강식을 갖고 첫 강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강연자로는 탤런트 김성환 씨를 초청해 ‘김성환의 즐거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군민들과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곡성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미리 수강 신청을 한 군민은 매월 강의 정보를 안내장과 문자 메시지로 제공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읍·면사무소나 군 행정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한거나 전화 신청으로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행복하고 품격 있는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강사진과 알찬 내용으로 ‘제8기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는 3월 오픈 특강을 시작으로 자녀교육·교양(인문)·웃음미학·건강·문화예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대한민국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월 1회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