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가 관광홈페이지 명칭을 ‘두근두근 순천여행’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관광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복잡한 메뉴를 관광지, 음식·쇼핑, 숙박정보, 축제·행사, 여행가이드 등 5개로 단순화하고 서브메뉴에 대표 이미지를 표출해 직관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가기 쉽게 바꾼 점이다.
또한 명칭검색은 물론 인기어, 초성검색이 가능한 스마트 검색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관광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관광지를 중심으로 3km 이내에서 거리에 따라 음식, 숙박 정보를 각각 제공하고 계절별, 일정별(당일, 1박2일), 유형별(싱글, 가족) 추천코스를 개발해 관광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은 점을 고려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접속하는 경우에도 기기의 화면해상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접속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서비스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홈페이지 개편으로 순천 관광정보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순천여행 홈페이지의 도움을 받아 순천에서 맘껏 즐기고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