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며 일미래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생이모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순천 지역 중·장년(남·여)의 성공적인 인생후반기 지원에 나선다.
일미래센터는 인생이모작 지원 사업 「꽃보다 중년 굿모닝 내 일(JOB)」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 오는 6월 14일까지 교육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층, 노년층에 비해 일자리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중·장년층을 위한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으로 자기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균형 잡힌 인생 재설계와 성공적인 재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에 변화관리, 역량진단, 취업역량강화 등의 교육을 제공하며, 취업에 필요한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에 대한 컨설팅 교육으로 성공적인 재취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순천시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 중·장년(남·여)이며 교육기간은 6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16회 진행된다.
일미래센터 관계자는 “자격증만으로 취업하기 어려운 요즘 서울 유명 강사진을 초빙하여 자기경력관리, 취업역량컨설팅 등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인생이모작을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