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순천의 우수 농·특산물로 구성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오는 26일까지 기획 판매한다.
과일, 한과, 삼색나물․모듬전, 농수축산물, 가공품 등 50여 종 100여 개의 품목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및 제수용품은 지역 농가가 직접 재배하여 출하했으며 특히 사과, 배, 단감 등 과일은 성장촉진제(지베를린)을 사용하지 않아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소금, 한과 선물세트 등은 10세트를 사면 1세트를 덤으로 주는 추석맞이 특판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며, 한우, 돼지고기 등 정육 제품은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추석 선물세트는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19일까지 조례호수공원점으로 예약주문(061-741-8879)이 가능하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무료 택배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많은 시민들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 신대 출장소앞 광장과 버드내공원에서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 큰잔치도 열린다.
장터는 50여 농가가 직접 참여하여 제수용품, 나물류, 과일, 가공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민속놀이, 송편빚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극심한 가뭄과 태풍 피해로 농가들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어려움을 겪었다”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추석선물과 제수용품 구입으로 농가도 돕고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