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낚시를 즐기는 인구가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다양한 낚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람회가 여수에서 열린다.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디지털갤러리와 인근 해상에서 제1회 대한민국 낚시산업 전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KBC광주방송이 주최하고, 여수시마이스협회와 남도기획이 주관, 여수시와 여수세계박람회재단이 후원한다.
행사기간 박람회장에는 낚시용품을 비롯해 선박용품, 캠핑장비 등이 전시되며 직접 구입까지 할 수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낚시 체험존, 문화공연, KTX 연계 할인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와 관련 제1회 대한민국 낚시산업 전람회 사무국은 최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행사를 홍보하는 한편 참가업체도 모집하고 있다.
사무국은 낚시조구, 낚시미끼, 낚시선·요트, 캠핑카, 낚시의류, 구명장비, 낚시 모객 여행사, 지역 낚시용품 판매점 등 100개 업체를 모집해 부스 150개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사무국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4월 MICE 전시회 육성 공모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낚시산업 전람회를 지원사업으로 결정했다”며 “이번 전람회가 전국 낚시인들의 정보교류와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