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일 시민과 함께 순천만 국가정원 걷기 건강증진프로그램인 ‘해피워킹! 헬씨워킹!’을 운영하고 있다.
‘해피워킹! 헬씨워킹!’ 은 12주 프로그램으로 매일 거주지에서 국가정원까지 자발적 걷기와 매주 3회 오전 9시30분에 국가정원의 동천 갯벌공연장,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올바른 걷기, 건강 체조, 워킹밸런스 PT 등 다양한 동작을 습득하여 자신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올바른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데 있다.
밸런스 워킹 PT, 건강 체조, 걷기는 분야별 전문강사가 재능기부를 하여 걷기 전 준비운동, 올바른 보행자세 지도 및 교정, 다함께 걷기체험, 건강체조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만성질환예방을 위하여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기관 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들이 ‘해피워킹!헬씨워킹!’ 에 동참토록 하여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연계 운영 할 계획이다.
김윤자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확대해 활기찬 건강도시 순천을 만드는데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