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은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 ‘테마로 보는 세계문화 이야기’ 강좌를 오는 29일을 시작으로 7월31까지 진행한다.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영화, 여행을 통해 세계문화를 배우는 강의로 총 3기 15회 강좌로 운영하며 강좌 접수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14일에서 25일까지 기수당 8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첫 강좌는‘영화로 보는 세계문화’라는 주제로 그리스로마신화부터 르네상스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안계환 인류문명연구소 대표와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오는 29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한다.
두 번째 강좌는 역사여행가로 활동하는 권기봉 작가와 함께 ‘여행을 통해 배우는 근현대문화’라는 주제로 낯익은 여행지 속에서 낯선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는 7월에 진행하는 마지막, 세 번째 강좌는 우석대학교 박상익 교수와 ‘한눈에 펼쳐보는 중세사이야기’라는 주제로 중세의 경제, 종교와 사상 등에 대해 살펴본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증진하기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이다.
순천시립도서관에서는 인문독서아카데미 뿐만 아니라 길 위의 인문학, 독서문화캠프,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등 다양한 공모사업을 통해 다채로운 인문독서 프로그램을 적극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