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서울과 경기․인천 등 수도권 소재 대학교에 진학하거나 재학 중인 학생의 주거 안정과 면학편의 제공을 위해 ‘2019학년도 광양학사 입사생’을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양학사는 서울시와 광양시 등 전국의 18개 지자체가 참여해 건립한 공공기숙사로 총193호실을 갖추고 2인/1실 원룸 형태로 구분되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체력단련실, 도서관, 컴퓨터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하철 5호선 마곡역에서 도보로 10여 분 거리에 위치해 1시간 이내에 주요 대학까지 이동 가능하고, 기숙사 주변은 대단위 공동주택과 공원이 있어 주거 및 면학 환경에 있어 안전성과 쾌적성을 모두 갖춘 곳이다.
광양지역 출신 학생이 사용하는 ‘광양학사’는 25호로 총 50명의 입사생이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초 공실에 한해 수시 모집하고 있다. 현재 입사생 44명을 제외한 여학생 2명, 남학생 4명 총 6명을 수시 모집한다.
광양학사에 입사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은 선발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보호자가 광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실제 거주하여야 하며, 서울과 경기, 인천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교 신입생, 재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방대학생도 서울과 경기∙인천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교에 1학기 이상 교환 학생으로 재학하거나 학업뿐만 아니라 취업 관련 연수 또는 실습을 6개월 이상 받을 경우에 지원신청 가능하다
그 밖에도 「광양시 향우회 교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서 규정하고 있는 향우회 회원의 자녀, 서울 및 경인권 소재 입시 전문학원에 등록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 예정인 입시 준비생도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 2.(화)부터 선착순으로 수시 운영되며, 입사원서는 광양시 교육보육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http://www.gwangyang.go.kr)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광양시 교육보육과(☎061-797-19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