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지난 10일 문화건강센터 평생학습관에서 ‘인생 지혜나눔 사업’을 함께 할 ‘순천지혜모아드림팀’팀원 21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순천지혜모아드림팀은 수십 년간 쌓아온 어른들의 경험과 능력, 지혜와 노하우가 묻히지 않고, 사회에 환원될 수 있도록 책자나 영상 등으로 기록하여 후대에 남기고 공유하는 인생 지혜나눔 사업을 함께 추진할 시민 동반자이다.
순천지혜모아드림팀은 지난 8월 공개 모집과 읍면동 추천을 통해 최종 21명의 팀원을 확정했다. 위촉식 1부에서는 팀원 위촉과 더불어 읍면동 업무 담당자가 함께 참석해 앞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할 인생 지혜나눔 사업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순천지혜모아드림팀 임원 선출과 향후 운영계획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순천지혜모아드림팀은 앞으로 연말까지 인생 지혜를 가진 대상자 100명을 목표로 발굴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인생 지혜 선정 이후에는 지혜 나눔을 위한 사업 운영과 홍보 및 협력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 날 위촉된 21명의 팀원들은 “거창한 지혜가 아니라 작은 것도 지혜라고 생각하는데 활용이 안 되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했다.”, “이 사업을 통해 순천시가 한층 더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호기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