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순천시

흥미로운 다섯 가지 이야기

더순천 기자   |   송고 : 2017-10-31 08:58:40

순천 그림책도서관은 제12회 그림책 원화 전시 '흥미로운 다섯 가지 이야기' 순천전을 다음달 14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한다.


흥미로운 다섯 가지 이야기 순천전은 출판사와 작가 5명이 함께 협업을 이루는 전시이다.

이에 그림책 전문 출판사는 노란돼지, 반달, 키큰도토리이고 세 곳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미정, 이준선, 정회윤, 지경애, 황현선가 대표 작가들이다.

노란돼지 출판사에서는 (아빠, 우리 고래 잡을까?)의 김미정 작가가 그림책 원화전시에 참여를 한다.

 

아빠, 우리 고래잡을까?는 아이의 상상력과 아빠의 따스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동생이 태어나자 엄마의 사랑을 빼앗긴 것 같은 아이가 아빠와 함께 낚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반달 출판사에서는 정회윤, 지경애, 황현선 작가가 함께 한다.

 

정회윤 작가는 (소금호수)라는 그림책을 전시하는데, 이 책은 무지개빛 조개 조각과 옻나무 물감이라는 독특한 재료를 이용해서 호주를 여행하며 생긴 일들을 담은 그림책이다.

 

지경애 작가는 (담) 그림책을 대표작품으로 보여준다.

이 책은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분 수상작으로 어렸을 적 담 아래에서 놀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그림책이다.

한국의 정서가 많이 담겨 있지만 해외 독자들이 함께 공감을 해주는 책이기도 하다.

 

황현선 작가는 (고구마구마)를 보여줄 예정이다. 고구마구마는 주렁주렁 열린 고구마들이 독자들에게 재미난 인사를 하는, 독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그림책이다.

마지막으로 키큰도토리의 이준선 작가는 (호랑이와 약지) 그림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호랑이와 약지는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 중 한권으로 약지라는 주인공이 어렵고 난처한 일을 잘 해결해 간다는 속담과 교훈을 준다.

 

그림책도서관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인형극 공연은 김미정 작가의 (아빠, 우리 고래 잡을까?)로 준비하고 있다.

그림동화 상영은 이준선 작가의 (호랑이와 약지)와 정회윤 작가의 (소금호수) 2편이다.

 

그 밖의 체험으로 그림책도서관 곳곳을 관람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그림책도서관 여행과 전시 작가 작품 색칠하기, 꿈을 적는 ‘담’ 체험, 소금호수 꾸며보기, 전시 작품 안내 등 다양한 그림책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옥현 그림책도서관 관장은 "꾸준히 출판사와의 협업을 통해 1년에 한 번씩은 출판사와 작가가 함께하는 전시를 개최할 계획이며, 국내 출판 시장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그림책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061-749-8892)으로 문의하면 된다.


Service / Support
TEL : 010-7504-9497
E-mail : j2jsj@naver.com(보도자료)
반응형 인터넷신문 플렛폼 지원: 061-725-8833
전남 광양시 중마1길21, 진아리채 ******* TEL : 010-7504-9497 / j2jsj@naver.com
상호 : 동부24 | 사업자등록번호 : 266-05-03048 | 정기간행물 : 전남, 아00511 | 발행일자 : 2024년 01월 15일
발행인 : 정*종 / 편집인 : 정*종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종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종
Newsletter(Phone)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24. DB24.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