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그림책도서관은 제12회 그림책 원화 전시 '흥미로운 다섯 가지 이야기' 순천전을 다음달 14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한다.

흥미로운 다섯 가지 이야기 순천전은 출판사와 작가 5명이 함께 협업을 이루는 전시이다.
이에 그림책 전문 출판사는 노란돼지, 반달, 키큰도토리이고 세 곳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미정, 이준선, 정회윤, 지경애, 황현선가 대표 작가들이다.
노란돼지 출판사에서는 (아빠, 우리 고래 잡을까?)의 김미정 작가가 그림책 원화전시에 참여를 한다.
아빠, 우리 고래잡을까?는 아이의 상상력과 아빠의 따스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동생이 태어나자 엄마의 사랑을 빼앗긴 것 같은 아이가 아빠와 함께 낚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반달 출판사에서는 정회윤, 지경애, 황현선 작가가 함께 한다.
정회윤 작가는 (소금호수)라는 그림책을 전시하는데, 이 책은 무지개빛 조개 조각과 옻나무 물감이라는 독특한 재료를 이용해서 호주를 여행하며 생긴 일들을 담은 그림책이다.
지경애 작가는 (담) 그림책을 대표작품으로 보여준다.
이 책은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분 수상작으로 어렸을 적 담 아래에서 놀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그림책이다.
한국의 정서가 많이 담겨 있지만 해외 독자들이 함께 공감을 해주는 책이기도 하다.
황현선 작가는 (고구마구마)를 보여줄 예정이다. 고구마구마는 주렁주렁 열린 고구마들이 독자들에게 재미난 인사를 하는, 독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그림책이다.
마지막으로 키큰도토리의 이준선 작가는 (호랑이와 약지) 그림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호랑이와 약지는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 중 한권으로 약지라는 주인공이 어렵고 난처한 일을 잘 해결해 간다는 속담과 교훈을 준다.
그림책도서관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인형극 공연은 김미정 작가의 (아빠, 우리 고래 잡을까?)로 준비하고 있다.
그림동화 상영은 이준선 작가의 (호랑이와 약지)와 정회윤 작가의 (소금호수) 2편이다.
그 밖의 체험으로 그림책도서관 곳곳을 관람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그림책도서관 여행과 전시 작가 작품 색칠하기, 꿈을 적는 ‘담’ 체험, 소금호수 꾸며보기, 전시 작품 안내 등 다양한 그림책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옥현 그림책도서관 관장은 "꾸준히 출판사와의 협업을 통해 1년에 한 번씩은 출판사와 작가가 함께하는 전시를 개최할 계획이며, 국내 출판 시장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그림책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061-749-88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 대학로에서 오는 31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거리 곳곳 및 실내 공간에서 할로윈 콘셉트의 ‘2차 대...
2017-10-31
붉은 노을과 철새, 그리고 바람에 넘실대는 황금빛 갈대가 마음을 설레게 하는 순천만습지에서 11월 3일부터 ...
2017-10-31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 재능기부전문봉사단 180여명과 함께 해룡면 와온마을을 찾아 다양한 재능기부 ...
2017-10-31
"자연 풍광이 아주 좋다고 말로만 들었는데, 직접 가족들과 순천만국가정원을 들러보니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2017-10-31
순천시는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맞아 농촌 일손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 실현을 위해 농기계 순회수리반 기동수리와 ...
2017-10-31
"순천을 대표하는 산, 들판, 가을풍경, 장터풍경과 같은 향토적인 모습들과 음악을 접목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
2017-10-31
1940년 영국 토르키 출신의 음악가 필 민턴(Phil Minton)은 1980년대부터 ‘야생합창단’(Fer...
2017-10-31
2017-10-26